김과장의 은밀한 이중생활:사이버 보부상

2025/07/24 4

[사이버 보부상 지식+] 모기와의 전쟁, 전자모기향 vs 액상형 vs 바르는 약, 승자는?

안녕하세요, 여러분의 편안한 밤과 지갑 사정까지 걱정하는 사이버 보부상 김 과장입니다. "애앵~" 귓가에 맴도는 이 소리 하나 때문에 한여름 밤의 꿀잠을 설치는 분들 많으시죠? 잡힐 듯 잡히지 않는 모기 한 마리와의 사투로 밤을 새우다 보면, 다음 날 컨디션은 그야말로 최악입니다. 이 지긋지긋한 여름밤의 불청객을 쫓아내기 위해 마트로 달려가 보지만, 너무나도 다양한 종류 앞에서 동공 지진이 일어납니다. 클래식한 매트형 전자모기향, 간편해 보이는 액상형, 야외 활동에 필수라는 바르는 약까지. "대체 뭘 사야 효과가 좋은 걸까?", "이거 계속 켜놓고 자도 몸에 괜찮은 걸까?" 하는 고민, 한 번쯤 해보셨을 겁니다. 오늘, 사이버 보부상 김 과장이 이 혼란을 깔끔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. 각 모기 퇴치제의 ..

지식+ 2025.07.24

[사이버 보부상 지식+] 단돈 1,000원으로 영화 보기? 정부 지원 영화 할인권 6,000원 싹쓸이 사용법 총정리

안녕하세요, 여러분의 지갑 사정을 마지막 한 푼까지 헤아리는 사이버 보부상 김 과장입니다. "영화 한 편 볼까?" 하고 앱을 켰다가 나도 모르게 '에이, 다음에 보자' 하고 뒤로 가기를 누른 경험, 다들 있으시죠? 밥 한 끼 값은 훌쩍 넘겨버린 영화 티켓 가격에 팝콘, 콜라까지 더하면 2만 원이 순식간에 사라지는 요즘입니다. 영화를 좋아하지만, 선뜻 극장 가기 망설여졌던 분들에게 오늘 제 정보는 가뭄의 단비 같은 소식이 될 겁니다. 정부가 침체된 영화계를 살리기 위해 무려 '영화관 입장권 6,000원 할인권' 450만 장을 배포한다는 특급 정보입니다. 하지만 그냥 '6천 원 싸게 보는구나'에서 그치면 '사이버 보부상'의 독자라고 할 수 없죠. 이 할인권을 어떻게 발급받고, 어떤 할인과 조합해야 '단돈 ..

지식+ 2025.07.24

[사이버 보부상 58호 보따리] 여름엔 역시 비빔면! 팔도 비빔면 10개 5천원대 역대급 핫딜 등장 (와우회원)

안녕하세요, 이웃님들! 점심 메뉴 고르는 게 세상에서 제일 힘든 직장인, ‘사이버 보부상’ 김 과장입니다. 푹푹 찌는 한여름, 다들 입맛은 괜찮으신가요? 저는 어제도 점심시간에 뭘 먹을까 한참을 고민했습니다. 뜨거운 국물은 생각만 해도 땀이 나고, 기운은 없는데 밥은 잘 안 넘어가더라고요. 바로 그때, 머릿속에 번개처럼 스치는 그 이름! “오른손으로 비비고, 왼손으로 비비고~” 바로 국민 비빔라면, 팔도 비빔면이었습니다. "아, 비빔면 한 그릇 시원하게 말아서 호로록 먹고 싶다!" 생각하던 찰나, 제 스마트폰에 운명처럼 알림이 하나 뜨더군요. 역시, 저의 쇼핑 알고리즘은 저를 배신하지 않았습니다. 정신 차려보니 이미 제 장바구니에 담겨있는 역대급 핫딜, 오늘 여러분께 풀어놓을 보따리는 바로 팔도 비빔면입..

이중생활 2025.07.24

[사이버 보부상 지식+] 인공눈물, 방부제 들어간 것과 아닌 것의 결정적 차이

안녕하세요, 하루 종일 모니터와 스마트폰에 시달리는 여러분의 눈 건강까지 마지막 한 곳까지 책임지는 사이버 보부상 김 과장입니다. 혹시 지금도 눈이 뻑뻑하고 모래알이 굴러다니는 느낌에 미간을 찌푸리고 계신가요? 사무실 책상 위, 파우치 속 필수품이 된 '인공눈물'. 하지만 막상 약국에 가면 수많은 제품 앞에서 동공 지진이 일어납니다. 길쭉한 병에 담긴 것도 있고, 한 줄로 똑똑 떼어 쓰는 것도 있죠. "다 똑같은 인공눈물 아니야?"라고 생각하셨다면, 오늘 제 이야기에 잠시만 집중해 주세요. 이 둘의 차이는 단순히 포장 용기가 아닙니다. 바로 우리 눈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'방부제(보존제)'의 유무라는 결정적 차이가 숨어있기 때문입니다. 오늘, 이 두 종류의 인공눈물이 어떻게 다른지, 어떤 장단점..

지식+ 2025.07.24